오늘은  대전 출사지에 대하여 소개하겠습니다!:)

대전에 이사 온 지 얼마 되지 않아 대전에 명소를 잘 모르기 때문에 이번에 한번 모아서 다녀오기로 했습니다!

당일치기 코스는 가고 싶은 곳 만 뽑아서 가기로 선택했습니다!

 

# 출사지 코스

【솔랑시울길】-【대동벽화마을】-【대동 하늘공원】-【대전 예술의전당】-【엑스포 다리】

 

저는 자차가 없어서 대전역에 도보로 15분 걸어서 솔랑시울길에 도착했답니다!

솔랑 시울 길은 철도관사촌이라고도 불리는데 옛 모습을 그대로 볼 수 있는 색다른 공간이었습니다!

처음으로 사진을 찍은 대창 이용원입니다!

그냥 간판이랑 건물이 앤티크 하다고 생각해서 사진을 찍었던 것인데 1960년대부터 운영을 시작하던 곳!

두 번째로는 소제 창작촌입니다! 사실 오른쪽 나무 문안에 보이는 책들이 오래돼 보여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그 외에도 1960년대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건물들이 있습니다.

서천 쌀 상회도 유명한 곳인 것 같아요!

솔랑시울길을 걸으면서 나무 전봇대, 청양 슈퍼 등 보고 싶었던 게 많았지만 시간이 많이 없어

가재교 방향으로발길을 옮겼습니다!

 

 

대전 전통 나래 관도 한 번쯤은 가보면 좋을 것 같네요 하지만 설날에는 휴무여서 패스!

그 외의 솔랑시울길 건물들

솔랑 시울 길에서 대동 벽화마을로 가는 길 사이에! 가재교 부근 소제동 벽화마을이 있습니다!

내용보다는 사진으로! 보고 가시겠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재교에서 제일 마음에 들었던 사진

 

대동 벽화마을은 대학생분들이 벽화에 그림을 그려 마을의 분위기를 잘 살려낸 느낌입니다.

하늘공원으로 가는 표지판도 있어 찾아가기 쉬웠던 것 같습니다.

대동 하늘 공원 입구입니다! 입구에 걸어놓은 나무판들은 대전에 주거하는 시민들 및 대학생분들의 소원을 기원하는 글귀가 적혀있었네요!

계단이 많이 가파릅니다! 여름에 왔으면 엄청 고생했을 것 같네요!! ㅎㅎ

계단을 올라가면 대동 하늘공원의 두 번째 입구가 있습니다!! 계단을 오르기 전 뒤를 돌아봐도

대전의 전망이 아름다워요!

그동안 힘들게 올라왔던 기억이 사라지고 대전의 전망이 펼쳐집니다! 하늘공원에 있는 시민분들도

감탄을 자아냅니다.

하늘공원에 올라오면 풍차가 있습니다! 가운데에서 사진을 찍어도 좋을 법만 하네요!

할매백통으로 대전의 주요 건물들을 확대해서 찍어봤습니다!

대전역
우송대학교

하늘공원에서 내려오면 하늘 공원 카페가 있는데! 공용 화장실이 있습니다! 원활한 구경에 도움되기!

 

 

"대동역"에서 지하철을 타고 "정부청사 역"까지 이동합니다!

 

하지만 설날에는 예술의 전당이 휴관이라 이쁜 사진은 못 건졌네요! 구도는 참고하시면 구독하신 분들도

좋은 사진 건질 수 있을 것 같네요!

아쉬운 마음을 감추고 얼마 안 되는 거리를 이동하여 엑스포 다리로 이동합니다!

 

엑스포다리에 도착했습니다!

 

엑스포 다리에 오면 가운데 보시는 한빛탑과 엑스포다리의 조화가 야경을 조성합니다!

 

구도는 위에 보시는 사진 구도가 제일 좋은 것 같네요!

카메라를 쓰시는 분이라면 B(벌브) 모드를 사용하여 야경을 찍으시면 더 원활한 편집을 할 수 있으실 겁니다!

ISO는 최대한 낮게 조리개는 13~14가 적합합니다!

이상으로 대전 당일치기 출사지 코스를 마치겠습니다! 한 번쯤은! 또는 겨울이 아니라 봄이나 가을에 구경 오면 더 좋을 것 같은 생각이 드는 대전의 명소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이상으로 대전 당일 치기 출사 코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