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전 가볼만한 곳! "장태산 자연휴양림"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장태산 자연휴양림은 1991년 5월 15일에 개장하였으며 815,855㎡의 엄청난 면적을 가지고 있는 장소입니다!

축구장 1개의 면적은 8,250㎡이니 약 100배의 면적을 가지고 있다니 정말 엄청나죠?

 

  • 위치 : 대전 서구 장안로 461
  • 입장료 : 무료
  • 문의전화 : 042-270-7883

장태산 자연휴양림에서 숙박을 제공하고 있어 가족 또는 친구들과 좋은 공기에서 여행 가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카메라를 들고 가려 했지만! 간단하게 산책하고 갈 목적이라 갤럭시 S20 울트라로 사진을 촬영해봤습니다!

자연휴양림을 가는 오르막길 주변에는 계곡이 있는데 사진 찍기 정말 좋은 장소인 것 같네요!!:)

 

장태산 자연휴양림에는 밤나무, 잣나무, 은행나무, 유실수, 소나무, 두충, 메타세쿼이아, 가문비나무 등 여러 가지 나무가 조성되어있지만 메타세쿼이아 나무가 제일 많으면서 워낙 쭉쭉 뻗어 난 자태가 돋보이네요!

 

저희 집 강아지 수박이랑 같이 산책을 하는데 엄청 돌아다니네요!! ㅎㅎ 피톤치드를 오늘 많이 흡수하겠네요!

'식물의'를 뜻하는 'phyton'과 '죽이다'를 뜻하는 'cide'의 합성어로 식물이 자신의 생존을 어렵게 만드는 박테리아,

곰팡이, 해충을 퇴치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생산하는 살생 효능을 가진 휘발성 유기 화합물이라고 합니다!

 피톤치드는 50%의 스트레스 완화 기능을 한다고 하네요!

 

입구를 지나 산책을 시작합시다!!

 

쭉! 올라오니 생태연못이 보이네요! 봄이라 그런지 분수도 보고 가네요 정말 오길 잘한 것 같네요!!:)

뒤에 메타세쿼이아의 배경이 너무 이쁘네요 :)

 

저희는 생태연못에서 숲 속 어드밴처를 향해 올라갔습니다!

 

출입문이 정말 놀이공원 출입구처럼 잘 만들어놨네요!!

 

숲 체험 스카이웨이에 도착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직원분께서 소독제를 들고 계시네요! 

 

밑에 높이를 가늠해보시면 나무들이 얼마나 높이 뻗어 나있는지 아시겠죠? 

정말 장태산 자연휴양림이 오랜 시간에 걸쳐 조성되어있는지 보면 볼수록 감탄만 나오네요!ㅎㅎ 

 

쭉 가시면 스카이 타워가 나옵니다! 사진으로는 별로 높은 것 같지 않아 보여도 엄청 돌으셔야 해요!

 

중간에 장식품도 정말 이쁘네요!! ㅎㅎ 걸어가는데 심심하지 않았어요

 

돌고 도는데 저 높이에서 엄청 흔들립니다 조금은 유동이 있어야 구조물이 안정적이라고 하네요 ㅎㅎ

진짜 무서워요! 고소공포증이 있으신 분들은 올라가기 힘드시겠지만 

올라가서의 전망을 기대하며 도전해보세요!!:) 

거의 다 도착했습니다!! 던지지 말고 떨어뜨리지 말자! 핸드폰 및 귀중품 조심!

 

정상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안개가 조금 끼기는 했지만 정말 이쁘네요!:)

다음 목적지인 출렁다리로 이동하겠습니다!

 

이동할 때 갤럭시 카메라에 있는 라이브 포커스로 찍어본 사진입니다! 사진을 찍을 때는 피사체 주변이 흐릿하게 나오는데 막상 앨범에서 사진을 보면 이렇게 선명하게 찍힌다는 점! 라이브 포커스를 잘 이용해 보세요!:)

 

출렁다리에 도착했습니다! 생긴 지 얼마 안 된 것 같은 느낌이네요!!

 

출렁다리 바닥 사이드를 보면 철판으로 가려져 있어 살짝 아쉽긴 하네요!! 좀만더 뚫려있었으면 정말 아찔 했을 텐데요!

 

중간에는 그래도 유리 바닥으로 되어있어 조금은 오금이 저린 느낌입니다! ㅎㅎ

 

출렁다리를 건너 좌측 편 등산길로 올라가 찍은 사진입니다! ㅎㅎ 진짜 나무밖에 없네요!!

겨울에 눈이 왔을 때 오면 엄청난 전경이 펼쳐지겠네요! 

 

출렁다리에서 내려와 편상을 찾아 돗자리 깔고 오기 전에 싸온 김밥과 토스트를 먹으면서 휴식을 취했습니다!

사진으로는 들리지 않지만 새소리와 주변에 나무들이 산림욕 하기 정말 좋은 곳이네요!

 

사회생활에 과도한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와 생각이 복잡한 사람들, 여유로운 장태산 자연휴양림에서 풀고 가세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