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충주 명소 1위 "활옥동굴"에 대하여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차장에서 활옥동굴 입구로 올라가면 활옥동굴 카페에서 뛰어다니는 아이들을 볼 수 있습니다!

날씨도 좋아 나들이하러 오기 좋은 장소네요!

 

 

 

매표소입니다! 패키지는 동굴 입장권과 동굴에 들어가면

카약 보트를 타고 동굴을 탐방할 수 있는 장소가 있습니다!

3000원을 추가로 부담하시면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겁니다!

 

 

 

동굴 내부가 많이 쌀쌀해 옷을 무료로 대여하니 옷을 가볍게 입고 오신 분들이라면

하나 챙겨가시는 것도 좋겠네요!

 

 

 

코로나로 인한 발열체크와 방명록 작성을 실시한 후에 들어가 주시길 바랍니다!

 

 

 

활옥동굴 내부가 워낙 넓어 어디로 가야 할지 못 본 구역이 있지는 않는지

헷갈릴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1번부터 17번까지 순서대로 탐방을 하면 그럴 일은 없을 겁니다! 참고해주세요!

 

 

 

입구로 입장하겠습니다!

 

 

 

활옥동굴은 1900년에 발견되고 1919년부터 광산으로 개발되어

백옥, 활석, 백운석 등을 채취하던 광산으로 

세계 각국에 광물을 수출하는 동양 최대 규모의 광산이었지만

2019년 광물체광의 막을 내리고 체험 장소로 개발되었다고 하네요!

 

 

활옥(활석)이란 마그네슘으로 이루어진 규산염 광물인데

소개판을 보면 갈아먹으면 건강에 좋다고 하네요!

 

 

 

동굴의 특징은 일 년 내내 일정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고 있어 

발효에 최적인 장소입니다! 

동굴의 특성에 맞춘 건강제품들을 잘 홍보하고 있네요!

 

 

 

동굴 입구 전부터 군데군데 조명물이 너무 이쁘네요!

 

 

 

동굴의 초입부는 권양기를 볼 수 있습니다!

권양기는 광물이나 광부들을 위로 운반하기 위한 설비로 도르래 형식으로 만들어진 기계입니다!

1마력이란 1마리의 말이 1초 동안 75KG의 중량을 1m 움직일 수 있는 힘을 말하죠!

300마력이면 엄청난 힘을 발휘하겠네요!

 

 

 

동굴을 가다 보면 구멍들이 있는데 

확실하게는 모르겠지만 다이너마이트 발파 구멍이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관람하는 통로 사이사이에 심심하지 않도록 잘 꾸며져 있어요

 

 

 

7번 청정 연못

물이 맑아 동굴 물고기들이 잘 보이네요!

 

 

 

8번 해양 세계 빛의 공간

포토존으로 딱입니다!

 

 

 

9번 사강 운반차

밑에 깊이가 잘 보이시나요? 활 옥동굴이 

관람객분들께 보이는 게 전부가 아니라는 게

소름이 돋았네요... 밑에는 얼마나 넓은 공간이 있을지 궁금하네요

 

 

 

박쥐들이 보이시나요? 저는 보지 못했습니다 ㅎㅎ

 

 

 

11번 활옥동굴 극장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요!

사실 저도 잠깐 뛰어다니긴 했지만 

오랜만에 동심을 찾았네요!:)

 

 

 

수경재배를 하고 있는 장소입니다!

수경재배는 흙을 사용하지 않고 배양액을 사용하여 재배하는 식물입니다!

가까이서 보고, 안으로 더 들어가보고 싶었는데 

관계자외 출입금지입니다 ㅎㅎ

 

 

 

12번 동굴보트장

SNS에 활옥동굴 뿐만아니라 다양한 관광장소에서도

동굴 카약 타는 모습을 보기만 했었는데

타보니까 재미있더라고요! 만족입니다!

(노를 젓는 사람이 물에 많이 젖어요 ㅎㅎ)

 

 

 

13번 와인 창고

창고 주변 풍경이 너무 이뻐

"집 지하에 이런 와인 창고 하나 있으면 좋겠다"

농담 반 진담 반 이야기를 하면서 구경했네요!

 

 

 

14번 광산 체험장

눈으로만 체험할 수 있네요!

행동으로도 체험할 수 있으면 좋았을 텐데 

안전상 눈으로만 꾸며놨겠죠?

 

 

 

15번 충진식 채광장

지반이 연약할 때 사용한다는데 광물을 캐고 그 공간에 필요 없는 돌들을 채워 넣으면서

채굴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16번 야광 벽화

동굴의 빛이 들어오지 않는다는 어두운 특성을 잘 활용하여

몽환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는 장소입니다!

벽화들의 색감이 너무 이뻐서 감탄만 자아내면서 구경했네요!

 

 

 

17번 동물 조형물

여러 가지 동물들의 조형물이 있을 줄 알았는데

마지막에 좀 허무했네요!

 

 

 

동굴에서 나오니 햇빛의 소중함을 몸소 깨닫게 되네요!

 

구경하는 데는 1시간 정도 소요하였고

구경하는 동안 심심했던 적이 없으며, 모든 연령층이 좋아할 만한 장소입니다!

충주 명소 "활 옥동굴"에 대하여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