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파주 헤이리마을의
터프팅 공방에 대하여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여름이 지나고 가을이 다가오면서
밖으로 나가는 사람들이 많아졌어요!
특히 가족들과의 추억을 쌓기 위해서는
아주 적합한 계절이 왔습니다!

산책, 영화, 카페 데이트 등 다양한 데이트도 있겠지만
체험하는 것을 좋아하는 저는 이번에
터프팅 공방을 체험하러
"앤드엣 터프팅" 공방을 찾아갔어요!

주소 : 경기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 마을길 93-83 더스텝 비동 205호
https://www.instagram.com/and_et/


헤이리마을에 오시면 체험할 수 있는
단지가 있는데 3층으로 올라오셔야 해요!
더스텝 비동 205라서 2층에서 찾다가
겨우 전화해서 올라왔네요!!


다양한 체험 종류가 있어요!
매시간 체험활동이 되어있으니
정각에 찾아가시면 될 것 같아요!
저희는 17시에 왔어요!
예약을 해야 했지만 어디서 예약하는지...
좀힘들었것 같네요!!
전화 문의도 괜찮은 것 같아요!

# 18:00 영업 종료이니 참고 바랍니다! #


저희는 마그넷 그립톡도 있겠지만
크기가 조그마할 것 같아서
키링 2개로 체험을 실시했습니다!

반지 만들기, 수제비누 만들기, 캔들 만들게 비하면
비교적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해서 좋은 것 같아요!!

 

터프팅은 천위에 잔디를 심듯이 여러 가닥의 실을 모은 다발을 수놓은 직조 기법입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참조)

과연 이렇게 섬세한 작업을 할 수 있을까
잘 만들 수 있을까 싶었지만
한번 도전!!:)


첫 번째 해야 할 일은 "도안 정하기"

도안을 정할 수 있어요!!
도안은 말 그대로 틀이기 때문에
더 추가로 그리고 싶으면 더 그릴 수 있어요!!
예를 들면 웃고 있는 사람 도안에 머리카락을 심거나
식빵에 계란을 그리거나 등등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답니다!

저희는 웃는 사람 모습으로 결정했습니다!

 


터프팅건은 실을 자르고 천위에 심는 절차를
빠르게 반복하는 원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칫 실수를 하면 다치실 수도 있어요!

# 여성분께서는 머리를 묶어주세요 #


TV를 보며 간단한 소개와 안전교육을
받도록 합시다!

 

두 번째는
"천에 도안을 스케치하는 철차"입니다!

도안에 있는 크기가 크다고 생각하면
더 조금 마하 게 그릴 수 있어요!

 

세 번째는
"원하는 피부색의 실을 가져오기"입니다!

색상이 정말 다양해요!
같은 색이 여도 채도가 달라 고민이 많았어요!
친구는 회색을 고르고 저는 노란색을 골랐어요!

 

네 번째는
"도안에 실을 심는 절차"입니다!

도안에 실을 심기 전 여백의 천에
터프팅을 연습해봐요!
점점 잘되는 모습을 보니
재미있기도 하고 자신감도 가지게 돼요!


재미있어요! 터프팅의 장점은
모양이 잘못 나오면 실을 빼주면 돼서
수정이 편안하네요!!

 

다섯 번째는
"눈, 코, 입에 실을 심는 절차"입니다!

눈, 코, 입을 심어야 하는 부분에 그림을 다시 그려주고
실을 빼줘요! 그래야 자신이 원하는 색으로
다시 심어줄 수 있는 절차를 할 수 있어요!


눈, 코, 입 부분은 주황색으로 넣어줄게요!


제 친구는 회색 바탕에 검은색으로 했네요!


앞부분은 이렇습니다!
솔직히 망한 줄 알았어요!
그런데 작가님께서 잘하신다고 해주셔서
원래이런가 했네요!:)

여섯 번째는
"머리 부분에 실을 심는 절차"입니다!

머리를 심어주는 것이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사람도 머리스타일이 중요하죠!
잘 어울리는 색감과 곡선이기 때문에 더욱 신중하게 선택하고 터프팅했던것 같네요!


피부와 머리카락 색을 대조하면서 신중하게 고르는
친구 모습이 보기 좋네요!!:)


곡선을 실시할 때는 저희는 초보자이기 때문에
수동 건으로 곡선으로 터프팅을 해줘요!
2개의 사진의 절차를 계속 반복해줍니다!

일곱 번째는
"털을 정리해주는 절차"입니다!

 


작품은 다 만들었어요!
이제는 작품을 더 이쁘게 다듬어주는 절차입니다!!
작가님께서 털이 빠지지 않도록 본드로 고정해주시면
그 주변의 천을 잘라줍니다!


높이가 각자 다른 털들도 가위로 정리해줘요!

일곱 번째는 "키링을 붙이는 절차"입니다!

 


키링을 록타이트로 고정시켜주고
뒷부분에 돼지 표 본드를 주변에 발라줍니다!

\
덮개를 덮어주고 모양에 따라 잘라줘요!



마지막으로 글루건을 사용해 테두리를 마감해줍니다!



완성했어요!! 비록 전문가처럼은 아니지만
너무 귀엽네요!! 제일 중요한 건
제가 만들었고 같이한 추억이 작품 안에
담겨있다는 거죠:)

작가님들도 정말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덕분에 좋은 추억 만들었네요!!

이성친구 또는 가족들과 이색 데이트를 즐기고 싶다면
헤이리 마을 터프팅 공방
"앤드엣 터프팅" 추천드립니다!
(내돈내산 정말 재미있어서 글도 정성스럽게 썼네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